HOME > 학회안내 > 학회장인사
학회장인사

한국교류분석상담학회 제5대 학회장

전우경

안녕하십니까?

한국교류분석상담학회 제5대 회장 전우경입니다.

교류분석은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보다 더 건강하고 힘을 부여하는 방법으로 반응할 수 있는 심리적 도구를 제공합니다.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는 교류분석을 통해 성장에 대한 기아(hunger), 더 좋은 상호작용 방법을 찾고자 하는 기아(hunger)를 해결하고자 우리는 이 학회에 모였습니다.

어느덧 우리 학회가 2021년에 창립 10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더 이상 개인적 차원에서 머물지 않고 “한국교류분석상담학회”라는 공동체 안에서 많은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교류분석을 통해서 부모 자아의 힘, 어른 자아의 책임, 그리고 내적 자유에 대한 안전함을 가진 어린이 자아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상담, 교육, 조직의 현장에서 교류분석이 안정적이고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는 과정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우리 학회는 2,500여명의 회원을 중심으로 45개 지부가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매년 2회의 정기적인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교류분석상담연구(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교류분석을 선도하는 학회로 자리매김하면서 2021년 여름에는 국내의 교류분석단체와 공동으로 ITAA 대구 컨퍼런스도 주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제5대 학회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전임 회장님들을 비롯한 여러 회원님들이 이루어놓은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학회가 OK-ness를 모델화하면서 발전할 수 있도록 운영이사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한국교류분석상담학회가 여러 회원님들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OK 의사소통의 즐거움을 느끼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관심과 격려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교류분석상담학회 제5대 학회장 전우경 배상